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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영
 
 
CPC광고(네이버 클릭초이스) 분석 해보기
온라인 교육의 첫 번째 시리즈인 ‘광고분석 기능의 활용’ 이라는 주제로 10월호에 소개해드린CPC광고(오버추어와 리얼클릭)에 이어 이번에는 네이버 클릭초이스에 대해 알아봅니다
01.분석효과
02.이용방법
03.리포트활용
01. 분석효과

CPC광고(Cost-Per-Click AD)란 이용자가 광고주의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해당 광고주가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최근에는 보다 구체적으로 검색엔진의 결과페이지에 노출되는 광고를 지칭하는데 쓰이기도 하고 라디오나 TV, 신문에 광고를 할 수 없었던 소규모 사업자들도 CPC광고(Cost-Per-Click AD)를 통해 매스미디어 광고를 할 수 있게 되었고 실질적인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CPC광고를 집행하기 전에 매출총이익, CPC단가, 구매전환율 등과 같은 여러 요소들의 구성을 제대로 해야만 규칙적이고 예측 가능하며 수익률 높은 트래픽을 제공할 것입니다.

그리하여 CPC광고(Cost-Per-Click AD)를 통한 유입 율을 제대로 평가 분석하기 위해 현재 귀사가 진행하고 있는 CPC광고상품(오버추어, 리얼클릭, 네이버 클릭초이스, 구글 애드워즈, 다음 클릭스)을 통한 클릭수, 방문수, 클릭상세 부분을 분석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이번 교육에서는 네이버 클릭초이스의 광고효과를 분석하기 위한 과정을 다뤘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분석된 데이터로 방문한 사용자가 어떤 검색엔진을 통해 얼마나 방문을 했으며 클릭 및 방문을 일으킨 검색어가 어떤 것인지를 파악하여 전환율이 높은 광고 키워드에 대한 집중적인 마케팅을 통해 효율적인 CPC 광고 집행을 하실 수가 있으며, 방문한 사용자에 대한 정상/비정상 여부의 판단과 동일 방문자에 의한 재클릭 또는 부정클릭에 대한 여부도 확인하여 귀사에 생길 불이익을 사전에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를 통해 어느 정도의 트래픽을 얻고 있는지 정확하게 파악할뿐만아니라 CPC광고 프로그램의 어떤 키워드가 실제 주문/매출로 이어져 전환율이 높게 측정이 되었는지 분석하여 실질적인 매출증대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