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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 (주)비즈스프링 교육컨설팅팀 지음 l 20080801 |
로거 회원을 위한 특별 가이드북
판매가격 : 25,000원 (무료배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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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분석을 담당하는 실무자에게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지식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어 이론적인 측면이 강조 되어있습니다. Book1은 전반적인 웹분석에 대한
이해와 탄탄한 기본 지식을 포괄적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 본 책은 소량인쇄로 제본비용만 받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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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웹로그분석을 통해 얻을 수 있었던 분석결과에 비해 지금의 웹분석도구(웹분석솔루션)의 분석기능은 비교하기 힘들정도로 발전하였고 편의기능도
강화되었습니다. 이러한 까닭에 웹분석도구의 도입을 통해 e-Business의 성과를 하루아침에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실제 웹분석의 시작 이후에는 만족할 만큼의 성과를 얻지 못하는 경우를 지금까지 많이 보았습니다. 그 배경에는 ‘웹분석’을 진행하고, 측정된 결과를 분석하고,
분석결과를 이해하고 판단을 하는 주체는 ‘도구’가 아닌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웹분석도구의 도입과 함께 준비되어야 하는 것은 조직내 ‘웹분석에 대한 인식’과 ‘웹분석에 대한 이해’를 갖추는 것이며, 그 후 이를 조직내 ‘웹분석 프로세스’화
시켜야 실제적인 ‘웹분석’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웹분석에 대한 지식의 적용은 사업모델과 부딪힌 상황에 따라 모두 다르기에 한마디로 정의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더욱, 꾸준한 개별 사업진행에 대한 측정과 분석의 지속적인
실험을 통해 얻은 기업내 지식은 다른 웹분석 서적이나 전문가의 조언을 통해서도 얻을 수 없는 소중한 기업의 역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자신만의 웹분석의 노우하우를 쌓아감에 있어 다른 기업보다 한발앞서 시작할 수 있도록, ㈜비즈스프링이 7년여간 웹분석 솔루션 및 서비스 분야에서 얻은 경험과 지식
중 웹분석을 수행하는데 바탕이 되는 기본 항목들을 간추린 것 입니다. 이후, 기본 지식을 바탕으로 현업 업무별 활용에 대한 내용도 준비하여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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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웹분석과 e-CRM
1.1. 웹분석의 산업적 배경
1.1.1. 웹분석(Web Analytics)과 eCRM
웹분석의 정의
CRM과 eCRM
eCRM과 웹분석(Web Analytics)
웹분석(Web Analytics)과 eCRM의 비교
1.1.2. 웹분석 연관 및 응용 분야
구축 및 운영
마케팅/광고
최적화 (Optimization)
2 웹분석의 이해
2.1. 웹분석 측정지표와 구성요소
2.1.1. 웹분석 측정지표와 단위
Website Measurement Index, Metric and Unit
웹분석의 측정지표의 요건과 분류
2.1.2. 웹분석의 대상과 측정지표
인터넷 환경에서 웹분석을 위한 측정
웹분석의 대상과 측정
측정지표(Metric)의 정의대상
2.1.3. 웹분석 환경 구성요소 행위주체
웹분석 측정지표와 주변 요소들
행위 주체
방문자
UUID Unique User ID(Unique User Identifier)
방문자 구분의 세부적 기술적 이해
2.1.4. 웹분석 환경 구성요소 원인제공
원인제공 요소
레퍼러 (Referrer, 참조링크)
온라인 광고(On-line AD.)
캠페인
실제 분석에서의 레퍼러와 추적URL파라미터 문제
기타 원인제공 요소들
2.1.5. 웹분석 환경 구성요소 분석대상객체
분석대상 객체
분석대상 객체의 분류
분석대상 객체의 정의
2.1.6. 웹분석 환경 구성요소 성과
성과
성과지표(Success Metric)의 분류와 특성
2.2. 웹분석 측정지표의 이해
2.2.1. 웹분석의 기본 측정지표
측정지표의 정의방법
기본 측정지표(Basic Metrics)
기본 측정지표의 이용
2.2.2. 웹분석의 파생측정지표(Derived Metrics)
파생측정지표의 종류
비율(Ratio / Rate)형태의 파생 측정지표
평균(Average)형태의 파생 측정지표
파생 측정지표의 다른 접근
2.2.3. 주요 성과지표(KPI Key Performance Indicator)
KPI(Key Performance Indicator)
KPI의 조건
KPI의 이용
3 웹분석 도구의 이해
3.1. 웹분석 도구
3.1.1. 웹분석 도구의 정의와 종류
웹분석 도구의 정의
웹분석 도구의 분류
웹분석 수준에 따른 분류
웹분석을 위한 데이터 수집 방법 별 분류
웹분석 방법비교
3.1.2. 웹분석 도구의 기능적 구성
웹분석 도구의 구성요소
웹분석 도구의 기능적 구성
웹분석 도구의 논리적 구성
3.1.3. 웹분석 도구 활용을 위한 업무적 지식
3.2. 웹분석 리포트
3.2.1. 웹분석 리포트의 구성
웹분석 리포트의 정의
웹분석 리포트의 구성요소
웹분석 리포트의 형태별 구분
웹분석 리포트의 요구특성
3.2.2. 웹분석을 위한 응용기능
데이터 분석을 위한 응용기능
데이터 활용을 위한 응용기능
3.2.3. 고급 웹분석기능
더욱 강력한 웹분석 기능
데이터의 수집 및 처리
방문자의 추적과 분석
측정/분석 및 리포팅
확장을 위한 기능
4 웹분석 리포트의 활용
4.1. 웹분석 리포트의 분류별 접근
4.1.1. 웹분석 리포트의 분류
다양한 웹분석 리포트의 분류
4.1.2. Overview 리포트
KPI 리포트
대시보드(Dashboard)
요약리포트(Summary Report)
4.1.3. 마케팅(Marketing Campaign & Reach)
트래픽(Traffic)
방문방법(Visit Method)
검색엔진(Search Engine)
방문자(Visitor)
지역(Geo Location)
마케팅 캠페인(Marketing Campaign)
4.1.4. 참여(Engagement & Loyalty)
방문자 참여(Visitor Engagement)
사회 연관도(Social Relationship / Social Engagement)
4.1.5. 컨텐츠(Contents)
페이지(Pages)
동적 컨텐츠 카테고리(Dynamic Contetns Category)
RSS(Realy Simple Syndication)에 의한 컨텐츠
내부 컨텐츠 검색(Internal Searches)
이동경로(Paths, Navigation)
클릭(Clicks)
디자인(Design)
4.1.6. 전환(Conversion)
단계별 전환율(Conversion Funnel, Conversion Scenario)
4.1.7. 커머스(Commerce)
구매(Purchase)
상품(Product)
장바구니(Shopping Cart)
4.1.8. 회원(Member) 및 고객(Customer)
회원(Member)
고객(Customer)
4.1.9. 지원(Support)
웹사이트를 통한 지원
전화지원(Cal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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