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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 마케팅 분석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스탠다드에디션(레벨) 이상 , 모바일 Web 
리포트 설정방법 바이럴 분석코드 생성


리포트 정의
사용자가 작성한 게시물(블로그/카페/커뮤니티/게시판 등)의 스크래핑(Scrapping, 일명 ‘펌질’)의 확산정도와 스크래핑되어 게재된 웹사이트주소, 게시물의 노출수, 게시물을 조회한 방문자수(IP기준)를 나타내는 리포트 입니다.


리포트 설명
- 사용자가 작성한 게시물(블로그/카페/커뮤니티/게시판 등)의 스크래핑(Scrapping, 일명 ‘펌질’)의 확산정도와 스크래핑되어 게재된 웹사이트주소, 게시물의 노출수, 게시물을 조회한 방문자수(IP기준)를 나타내는 리포트 입니다.
- 게시물이 스크래핑되어 게재된 사이트 수와 게재된 사이트 URL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주제 선택' 옵션을 통하여 게시물의 카테고리 별 분류가 가능합니다.
- 게시물 옆의 아이콘(추세)을 클릭하면 해당 게시물의 노출수 추세 리포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 IP 기준 노출수 분석 지표를 통해서 중복노출 정도 또는 게시물별 조회 방문자수를 판단 하실 수 있습니다.



리포트 활용
- 게시물의 스크래핑의 확산정도와 게재된(확산된) 웹사이트 주소, 노출정도를 분석하기 위한 기능을 제공하여 Viral Marketing의 성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즉, 자신의 블로그(또는 카페/커뮤니티/게시판등 다양한 서비스에서) 뿐만 아니라, 스크래핑하여 얼마나 많은 외부 웹사이트에서 얼마만큼 해당 게시글이 노출되는지와 어디에서 노출되는지를 분석합니다.


설정
- 리포트 매니저 > 리포트 설정 > 캠페인 및 전환 > 바이럴 마케팅 분석코드 설정에서
분석하시고자 하는 블로그 등의 게시물별로 분석 코드를 생성하여, 해당 게시물의 HTML 코드 내에 삽입하셔야 합니다.
(분석 코드의 삽입위치는 본문 중간정도가 적당합니다.)
- 자세한 설명은 바이럴 마케팅 분석코드 생성 매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본 기능은 웹사이트 내 게시물 등록시 추적태그를 생성하여 함께 삽입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UCC 게시물(예: 게시물 등록시 추적태그를 삽입할 수 없는 일반 사용자가 직접 등록한 게시물)의 경우에는 게시물의 스크래핑 분석이 불가능 합니다.
자사 웹사이트에 방문자에 의해 등록되어, 동적으로 생성되는 UCC게시물의 경우에는 동적컨텐츠 분석 기능을 이용하여 기본적인 컨텐츠 분석이 가능합니다.
바이럴 마케팅 등록은 최대 100개 까지 제공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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