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제품(서비스) |
웹사이트 서비스 스탠다드에디션(레벨) 이상 |
리포트 정의
CPC광고 프로그램을 통해 접속한 방문자에 대하여 사용된 CPC광고 키워드별 방문수와 회원등록 비율을 나타낸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CPC광고 프로그램의 어떤 키워드를 통한 방문자가 얼마나 회원으로 등록하는지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CPC광고 프로그램에 의한 방문자는 쿠키(Cookie)값을 통해 어떤 CPC광고의 방문자인지 구분되며, 이 구분이 유효한 기간은 기본적으로 14일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CPC광고 매체를 통한 방문자가 14일 이내 다시 사이트를 찾아서 상품을 구매하였을 경우, 이 주문은 CPC광고 매체의 효과로 측정되게 됩니다.
이때 방문자가 CPC광고 프로그램을 통해 사이트를 방문할 당시 사용된 CPC광고 키워드별로 회원등록 및 등록율을 분석하여 어떤 키워드를 통한 방문자가 실제 회원등록으로 연결되는지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 본 리포트에서 키워드에 의한 방문수는 해당 방문자의 재방문을 포함한 값입니다.
준비사항
1. 스탠다드 이상
이번 리포트 업그레이드로 기존 커머스 이상에서 제공되었던 리포트가 (재)방문수, 회원등록수, 등록율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아래 내용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 서비스관리 > 서비스설정 > 전화페이지설정 에서 회원가입완료 페이지, 주문완료 페이지 URL을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2. 커머스 이상
회원등록의 측정을 위해서는 다음에 해당하는 환경변수의 설정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 비즈니스서비스 이상에서 제공되는 환경변수인 _TRK_PI 값을 회원등록완료 페이지에 _TRK_PI = "RGR" 로 설정합니다.
_TRK_PI 값 설정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_TRK_PI 값의 설정( Page Identity ) 항목을 참고하십시오.
리포트 활용
- 전환율이 높은 CPC 광고 키워드 에 대한 집중을 통해 적은 비용으로 높은 효과를 올리는 효율적인 CPC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 캠페인분석이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통해 발생할 수 있는 접속경로 Referrer( 이메일/광고/제휴페이지 등 )를 캠페인별로 통합하여 분석하는것에 반하여, "검색어별 회원등록 및 등록율 리포트"는 별도의 캠페인의 설정 및 캠페인코드의 활용 없이 검색어만을 기준으로 자동적으로 분석을 수행한 결과입니다.
- 따라서, 미처 캠페인으로 처리하지 못하거나 캠페인에 의한 분석이 필요없는 경우, 편리하게 캠페인에 준하는 간단한 결과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단, 캠페인분석과 달리 비용관련 정보가 없기때문에 ROI등의 정보는 계산해내지 못합니다.
유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시간 이전의 데이터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CPC광고 키워드별 주문 및 매출액
CPC광고 프로그램별 키워드 주문 및 매출액
CPC광고 프로그램별 키워드 회원등록 및 등록율 Cook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