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리포트 매뉴얼 > 마케팅캠페인 > 캠페인 효과 > 캠페인별 회원/주문/매출
캠페인별 회원/주문/매출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커머스에디션(레벨) 이상 , 모바일 App, 모바일 Web 

환경변수 적용

_TRK_PI, _TRK_OA, _TRK_OP, _TRK_OE, _TRK_CC

리포트 설정방법 캠페인 분석코드 생성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


[리포트 간략 설명]
각 캠페인(Campaign)의 의한 방문에 대하여 회원가입(수), 반송수, 주문수, 주문을 통해 일어나는 매출액을 분석하고 방문당매출액과 각 항목의 등록율을 종합하여 리포팅합니다.


[리포트 상세 설명]

캠페인 코드가 적용된 광고를 통해 발생된 방문수, 반송수, 회원가입수, 주문수, 매출액을 각 캠페인 별로 확인할 수 있으며,

광고가 종료된 후에도 캠페인 코드가 적용된 광고 외 다른 경로로 접속하게 되면 기여기간 내 데이터까지 수집됩니다.

* 기여기간은 각 캠페인 별 효과일수를 의미하며 기본 14일입니다. 또한 캠페인 코드 뒤에 "&_L_=30(기여기간)"이 적용되어 있는 경우

해당 캠페인의 기여기간은 "_L_"에 적용된 기간으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캠페인 기여기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캠페인 회원/주문/매출

(1) 각 캠페인 별 방문수, 반송수, 회원가입스, 주문수, 매출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각 캠페인 우측 [사람] 아이콘을 클릭하면 각 캠페인을 통해 접속한 회원 방문자 별 성별, 특성별 방문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각 캠페인 우측 [바구니] 아이콘을 클릭하면 각 캠페인 별 주문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각 캠페인 우측 [그래프] 아이콘을 클릭하면 각 캠페인별 방문수, 회원가입수, 주문수, 매출액 데이터를 추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011.03.03 캠페인 방문/주문/매출액 리포트와 캠페인별 회원등록/등록율 리포트 통합하여 캠페인별 회원/주문/매출 리포트로 제공됩니다.
* 2009.06.12 유효방문수와 반송방문수 필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2009.06.12 이전 기존 데이터에 대해서는 유효방문수로 표시됩니다.
* 반송수 : 캠페인 통해 접속한 방문자가 사이트 방문 이후 첫 페이지에서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지 않고 30분이 지난 방문수를 의미합니다.


리포트 옵션
필터 및 옵션 선택에서 '회원특성 선택'
을 이용하여 회원특성(성별, 연령대 또는 직업)에 따른 필터링이 가능하여 회원특성별 캠페인 효과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셀편집 기능을 통해 분석하려는 측정 지표에 체크를 하면, 지표에 해당하는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리포트 활용
- 캠페인 중 어떤 캠페인을 통한 방문자가 회원가입을 많이 하였는지 분석할 수 있습니다.
- 캠페인 중 어떤 캠페인이 가장 매출에 기여하였는지, 방문당 매출액이 얼마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회원(성별, 연령대 또는 직업)에 따른 필터링이 가능하여 회원특성별로 캠페인을 통한 회원등록현황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환경변수 설정
1. 리포트 매니저에서 캠페인을 등록하고 해당 생성된 캠페인코드를 웹사이트에 적용하여야 합니다.
* 캠페인 분석을 위해서는 이와 관련된 항목이 먼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캠페인코드의 등록방법과 캠페인코드의 활용방법은 각 해당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캠페인 분석코드 생성
환경변수 설정 기본 규칙
_TRK_CC 값의 설정( Campaign Code )


2. 캠페인 코드 등록단계 없이 사용자가 임의의 코드를 부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_C_ 변수명을 사용하셔야 하며, 캠페인 코드 선배포시 코드값의 형식은 10만 이상 ~ 1억 미만의 값으로 1씩 증가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ex) http:// yoursite.co.kr/?_C_=100001(임의의 숫자)

3. 비즈니스서비스 이상에서 제공되는 환경변수인 _TRK_PI 값을 주문완료 페이지( _TRK_PI = "ODR" )에 설정하여야 합니다.
_TRK_PI 값 설정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_TRK_PI 값의 설정( Page Identity )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커머스 서비스 이상에서 제공되는 환경변수인
_TRK_OA (상품금액), _TRK_OP (상품명) ,_TRK_OE (상품수량) 값을 주문완료 페이지에 설정하여야 합니다.
설정방법은 아래의 항목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_TRK_OA 값의 설정( Ordered Amount )
_TRK_OP 값의 설정( Ordered Products )
_TRK_OE 값의 설정( Ordered EA. )


유의사항
- 본 리포트는 웹사이트의 통계 및 캠페인 효과분석 이외의 회계상의 활용목적으로 이용되기에 부적합합니다.
- 테이블 라인수를 [전체]로 선택했을 경우 캠페인명이 [기타]인 경우는 아래의 사항에 해당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동일한 고객의 다른 서비스번호 캠페인 코드의 영향을 받았을 경우
2) 해당 캠페인을 삭제하여 캠페인명을 찾을 수 없을 경우


참고
캠페인별 회원특성
캠페인별 방문 추세
캠페인별 주문 추세
캠페인별 회원등록 추세
캠페인별 매출 추세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