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캠페인별 회원등록/등록율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커머스에디션(레벨) 이상  

환경변수 적용

_TRK_PI, _TRK_CC

리포트 설정방법 캠페인 분석코드 생성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


리포트 정의
캠페인(Campaign)을 통한 방문에 대하여 회원등록(수) 및 등록률을 종합하여 리포팅합니다.


리포트 설명
캠페인에 의한 회원등록수 및 방문수에 대한 회원등록비율을 파악하여 어떤 캠페인이 가장 회원획득에 도움이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
캠페인이 종료된 이후라도, 지정한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캠페인코드 사용시 _L_ 파라미터 - 캠페인 분석 - commerce 참고)까지 회원등록이 있다면, 해당 캠페인에 의한 회원등록수로 측정됩니다.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09.06.12 유효방문수와 반송방문수 필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2009.06.12 이전 기존 데이터에 대해서는 유효방문수로 표시됩니다.

* 유효방문수 : 캠페인의 영향을 받은 방문자가 사이트 방문 이후 다른 페이지로 이동한 방문 수
* 반송방문수 : 캠페인의 영향을 받은 방문자가 사이트 방문 이후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지 않고 접속을 마친 방문 수



리포트 옵션
필터 및 옵션 선택에서 '회원특성 선택'을 이용하여 회원특성(성별, 연령대 또는 직업)에 따른 필터링이 가능하여 회원특성별 캠페인 효과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 활용
- 각 캠페인 중 어떤 캠페인을 통한 방문자가 회원가입을 많이 하였는지 분석할 수 있습니다.
- 회원(성별, 연령대 또는 직업)에 따른 필터링이 가능하여 회원특성별로 캠페인을 통한 회원등록현황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환경변수 설정
1. 리포트 매니저에서 캠페인을 등록하고 해당 생성된 캠페인코드를 웹사이트에 적용하여야 합니다.
* 캠페인 분석을 위해서는 이와 관련된 항목이 먼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캠페인코드의 등록방법과 캠페인코드의 활용방법은 각 해당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캠페인 분석코드 생성
환경변수 설정 기본 규칙
_TRK_CC 값의 설정( Campaign Code )


2. 캠페인 코드 등록단계 없이 사용자가 임의의 코드를 부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_C_ 변수명을 사용하셔야 하며, 캠페인 코드 선배포시 코드값의 형식은 10만 이상 ~ 1억 미만의 값으로 1씩 증가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ex) http:// yoursite.co.kr/?_C_=100001(임의의 숫자)

3. 비즈니스서비스 이상에서 제공되는 환경변수인 _TRK_PI 값을 회원가입완료 페이지( _TRK_PI = "RGR" )에 먼저 설정하여야 합니다.
_TRK_PI 값 설정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_TRK_PI 값의 설정( Page Identity )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 테이블 라인수를 [전체]로 선택했을 경우 캠페인명이 [기타]인 경우는 아래의 사항에 해당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동일한 고객의 다른 서비스번호 캠페인 코드의 영향을 받았을 경우
2) 해당 캠페인을 삭제하여 캠페인명을 찾을 수 없을 경우


참고
캠페인별 회원등록/등록율
캠페인별 회원등록 추세
캠페인별 회원등록당 비용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