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캠페인별 방문 추세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커머스에디션(레벨) 이상 , 모바일 App, 모바일 Web 

환경변수 적용

_TRK_CC

리포트 설정방법 캠페인 분석코드 생성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


리포트 정의
캠페인(Campaign)별 방문수 추세는 캠페인에 의한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한 횟수의 추세를 리포팅합니다.


리포트 설명
시간의 변화에 따른 캠페인별 방문수의 추세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 트래픽을 높일 목적(방문 횟수 증가)으로 한 마케팅 캠페인이라면, 본 리포트를 참고하시는 것이 유용할 것입니다.

*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
- 캠페인이 종료된 이후라도, 지정한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캠페인코드 사용시 _L_ 파라미터 - 캠페인 분석 - commerce 참고)까지 방문에 의한 주문이 있다면, 해당 캠페인에 의한 주문수로 측정됩니다.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리포트 옵션
- 필터 및 옵션 선택에서 '캠페인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캠페인 선택 POPUP창을 통해 분석할 캠페인을 선택합니다.
- 필터 및 옵션 선택에서 '회원특성 선택'을 이용하여 원하는 회원특성에 대한 캠페인 방문수 추세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 활용
- 캠페인별 방문수의 증감추세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 특정 회원특성을 선택하여 해당 회원특성을 가진 캠페인 방문수에 대한 추세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 캠페인별 방문추세를 통하여 방문자의 관심성향 분석과 캠페인을 진행기간 등을 결정할 때에 대해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환경변수 설정
1. 리포트 매니저에서 캠페인을 등록하고 생성된 캠페인코드를 웹사이트에 적용하여야 합니다.
* 캠페인 분석을 위해서는 이와 관련된 항목이 먼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캠페인코드의 등록방법과 캠페인코드의 활용방법은 각 해당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캠페인 분석코드 생성
_TRK_CC 값의 설정( Campaign Code )
환경변수 설정 기본 규칙


2. 캠페인 코드 등록단계 없이 사용자가 임의의 코드를 부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_C_ 변수명을 사용하셔야 하며, 캠페인 코드 선배포시 코드값의 형식은 10만 이상 ~ 1억 미만의 값으로 1씩 증가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ex) http:// yoursite.co.kr/?_C_=100001(임의의 숫자)


유의사항
- 시간대별 분석이 제공되지 않으며, 년-월별, 월-일별, 주-일별 리포트가 제공됩니다.


참고
캠페인별 방문당 비용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