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별 방문 추세 |
해당 제품(서비스) | 웹사이트 서비스 커머스에디션(레벨) 이상 , 모바일 App, 모바일 Web |
---|---|
환경변수 적용 |
_TRK_CC |
리포트 설정방법 | 캠페인 분석코드 생성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 |
리포트 정의
캠페인(Campaign)별 방문수 추세는 캠페인에 의한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한 횟수의 추세를 리포팅합니다.
리포트 설명
시간의 변화에 따른 캠페인별 방문수의 추세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 트래픽을 높일 목적(방문 횟수 증가)으로 한 마케팅 캠페인이라면, 본 리포트를 참고하시는 것이 유용할 것입니다.
*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
- 캠페인이 종료된 이후라도, 지정한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캠페인코드 사용시 _L_ 파라미터 - 캠페인 분석 - commerce 참고)까지 방문에 의한 주문이 있다면, 해당 캠페인에 의한 주문수로 측정됩니다.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리포트 옵션
- 필터 및 옵션 선택에서 '캠페인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캠페인 선택 POPUP창을 통해 분석할 캠페인을 선택합니다.
- 필터 및 옵션 선택에서 '회원특성 선택'을 이용하여 원하는 회원특성에 대한 캠페인 방문수 추세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 활용
- 캠페인별 방문수의 증감추세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 특정 회원특성을 선택하여 해당 회원특성을 가진 캠페인 방문수에 대한 추세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 캠페인별 방문추세를 통하여 방문자의 관심성향 분석과 캠페인을 진행기간 등을 결정할 때에 대해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환경변수 설정
1. 리포트 매니저에서 캠페인을 등록하고 생성된 캠페인코드를 웹사이트에 적용하여야 합니다.
* 캠페인 분석을 위해서는 이와 관련된 항목이 먼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캠페인코드의 등록방법과 캠페인코드의 활용방법은 각 해당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캠페인 분석코드 생성
_TRK_CC 값의 설정( Campaign Code )
환경변수 설정 기본 규칙
2. 캠페인 코드 등록단계 없이 사용자가 임의의 코드를 부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_C_ 변수명을 사용하셔야 하며, 캠페인 코드 선배포시 코드값의 형식은 10만 이상 ~ 1억 미만의 값으로 1씩 증가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ex) http:// yoursite.co.kr/?_C_=100001(임의의 숫자)
유의사항
- 시간대별 분석이 제공되지 않으며, 년-월별, 월-일별, 주-일별 리포트가 제공됩니다.
참고
캠페인별 방문당 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