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리포트 매뉴얼 > 컨텐츠 > 상품 > 상품/브랜드
상품/브랜드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비지니스에디션(레벨) 이상  

환경변수 적용

_TRK_PN, _TRK_MF

리포트 설정방법 상품상세페이지 설정
브랜드/상품명 설정


리포트 정의
웹사이트 내의 상품별 상세보기 페이지의 노출(페이지뷰) 수를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분석결과의 측정값은 페이지뷰(Page View)를 기준으로 나타낸 값입니다.

- 막대그래프는 모든 브랜드(공급사,제조사)의 상품을 그 노출수에 따라 점유비율을 나타냅니다.
- 리포트 리스트 항목에는 막대그래프에 표현된 값을 나열합니다.
- 해당항목의 상품명을 클릭하면 해당상품의 노출수 변화추세의 리포트로 이동합니다.
- 필터 및 옵션 선택 "브랜드/작성자 필터" 버튼을 이용하여 특정 브랜드의 상품만 리스트되도록 분석결과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설정->컨텐츠->상품상세페이지 설정, 브랜드/상품명 설정 메뉴를 통해 상품코드 파라미터 생성과 브랜드/상품명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내용은 해당 메뉴에서 언제든지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 수정하실 경우 기존 분석 결과에 소급 적용되지는 않습니다.
자세한 설정 방법은 상품상세페이지 설정, 브랜드/상품명 설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리포트 옵션
- 회원 특성 이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각 상품에 대한 상품관심도 (즉 조회수, 방문수, 체류시간, 방문당 체류시간)와 전체 상품 대비 기여도(점유율) 및 회원 특성(ex:연령대 등) 별로 방문수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특정 브랜드의 상품만 리스트되도록 분석결과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 활용
- 상품상세보기 노출수의 비율을 통해서, 유료컨텐츠/쇼핑몰내 상품의 고객관심도와 인기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관심이 높은 제품을 중심으로 할인이벤트 등의 혜택을 부여함으로서 매출을 증대하는 방법등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


환경변수 설정
- 분석코드내 _TRK_PN 및 _TRK_MF 값을 웹페이지에 할당할 경우 분석되는 리포트입니다.
- _TRK_PN 값의 할당방법은 _TRK_PN 값의 설정 항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_TRK_MF 값의 할당방법은 _TRK_MF 값의 설정 항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 본 리포트는 리포트 설정에서 상품상세페이지 설정을 하시면 데이터가 수집되어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상품상세페이지만 설정하였을 경우 상품코드 값으로 데이터가 수집되므로 브랜드/상품명별로 데이터 수집을 원하실 경우에는 상품상세페이지 설정 후, 브랜드/상품명 설정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기존의 _TRK_PN 및 _TRK_MF 값이 설정되어 있으면, 환경변수가 우선 적용되므로 _TRK_PN 와 _TRK_MF 값이 설정된 부분에 한해서 데이터를 수집하여 보고합니다.
따라서, 리포트 설정에 의한 데이터 수집을 원하실 경우에는 기존의 설정된_TRK_PN 와 _TRK_MF 값을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_TRK_MF값의 설정없이 _TRK_PN 만 설정했을 때는 브랜드별 분석은 불가능 하지만, 제품의 순위는 분석될 수 있습니다.


참고
- 관련 리포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인기 카테고리
상품/브랜드 조회 추세
상품/브랜드 방문
상품/브랜드 방문 추세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