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캠페인별 주문 추세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커머스에디션(레벨) 이상 , 모바일 App, 모바일 Web 

환경변수 적용

_TRK_PI, _TRK_OA, _TRK_OP, _TRK_OE, _TRK_CC

리포트 설정방법 캠페인 분석코드 생성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


리포트 정의
캠페인(Campaign)별 주문 추세는 등록된 캠페인에 의한 방문자가 주문을 일으킨 횟수의 추세를 리포팅합니다.


리포트 설명
본 리포트는 캠페인에 의하여 발생한 주문수의 기간에 따른 추세를 나타냅니다.
캠페인을 통하여 실제 얼마나 주문으로 연결되었는지에 대한 분석 및 여러가지 캠페인 중 어떤 캠페인이 더 많은 주문으로 연결되었는지에 대한 분석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러한 분석을 시간의 변화에 따라 분석하여 캠페인 시행 초기와 종료시점까지 어느 시점에 주문이 많이 이루어지는지에 대하여도 분석이 가능합니다.

- 캠페인이 종료된 이후라도, 지정한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캠페인코드 사용시 _L_ 파라미터 - 캠페인 분석 - commerce 참고)까지 해당 캠페인에 의한 방문자에 의해 주문이 발생한다면, 해당 캠페인에 의한 주문수로 측정됩니다.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리포트 옵션
- 필터 및 옵션 선택에서 '캠페인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캠페인 선택 POPUP창을 통해 분석할 캠페인을 선택합니다.
- 필터 및 옵션 선택에서 '회원특성 선택'을 이용하여 원하는 회원특성에 대한 캠페인 방문수 추세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 활용
- 회원의 주문을 유도할 목적으로 한 마케팅 캠페인(ex: 세일 이벤트 등)이라면 본 리포트를 참고하시는 것이 유용할 것입니다.
- 각 캠페인 중 어떤 캠페인이 가장 효과적으로 주문을 유도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경변수 설정
1. 리포트 매니저에서 캠페인을 등록하고 해당 생성된 캠페인코드를 웹사이트에 적용하여야 합니다.
* 캠페인 분석을 위해서는 이와 관련된 항목이 먼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캠페인코드의 등록방법과 캠페인코드의 활용방법은 각 해당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캠페인 분석코드 생성
_TRK_CC 값의 설정( Campaign Code )
환경변수 설정 기본 규칙


2. 캠페인 코드 등록단계 없이 사용자가 임의의 코드를 부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_C_ 변수명을 사용하셔야 하며, 캠페인 코드 선배포시 코드값의 형식은 10만 이상 ~ 1억 미만의 값으로 1씩 증가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ex) http:// yoursite.co.kr/?_C_=100001(임의의 숫자)

3. 비즈니스서비스 이상에서 제공되는 환경변수인 _TRK_PI 값을 주문완료 페이지( _TRK_PI = "ODR" )에 설정하여야 합니다.
_TRK_PI 값 설정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_TRK_PI 값의 설정( Page Identity )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커머스 서비스 이상에서 제공되는 환경변수인
_TRK_OA (상품금액), _TRK_OP (상품명) ,_TRK_OE (상품수량) 값을 주문완료 페이지에 설정하여야 합니다.
설정방법은 아래의 항목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_TRK_OA 값의 설정( Ordered Amount )
_TRK_OP 값의 설정( Ordered Products )
_TRK_OE 값의 설정( Ordered EA. )


유의사항
- 캠페인에 의한 주문수의 측정은 비즈니스서비스 이상에서 제공되는 _TRK_PI 값의 설정( Page Identity )에 의해 검출되므로, _TRK_PI 의 값의 설정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참고
캠페인별 주문 추세
캠페인별 주문당 비용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