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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광고 분석 URL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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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되는 리포트 CPC 광고 방문자/클릭 상세
CPC 광고 클릭
CPC 광고 방문
CPC 광고매체별 주문/매출
CPC 키워드별 주문/매출


기능 설명
CPC 광고를 진행할 때 광고 매체사에서 광고를 추적할 수 있는 광고 추적 URL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 광고 분석을 위해 URL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분석 URL 생성
경로: 리포트 매니저 - 리포트 설정 - 유입 및 광고 - CPC광고 분석 URL

① 개별등록 방법



1. 분석서비스를 선택합니다.
2. 분석할 CPC 광고 매체를 선택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다음 카카오, 리얼클릭, 구글 애즈는 자동 분석 지원합니다.
3. 커머스 레벨에서 사용 가능한 메뉴로 해당 광고를 캠페인으로 분석할 경우 선택합니다. (선택사항)
4. 광고를 클릭한 경우 연결되는 URL을 입력합니다. (광고 랜딩페이지 입력)
5. 3번으로 연결되는 광고 키워드 혹은 상품명을 입력합니다. 여러 키워드를 입력할 경우에는 줄바꿈(엔터키)으로 구분하여 한 줄에 하나의 키워드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6. 광고코드 생성을 완료하면 광고에 사용될 URL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② 파일등록 방법


1. 분석서비스를 선택합니다.
2. 분석할 CPC 광고 매체를 선택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다음 카카오, 리얼클릭, 구글 애즈는 자동 분석 지원합니다.
3. 커머스 레벨에서 사용 가능한 메뉴로 해당 광고를 캠페인으로 분석할 경우 선택합니다. (선택사항)
4. 키워드와 연결 URL이 입력된 'CSV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업로드 파일은 CSV형식만 가능합니다.)
CSV 파일 업로드 후 '파일내용 불러오기'를 클릭합니다.
5. 데이터 항목에 맞게 '키워드'와 '연결 URL'을 선택합니다.
6. 광고코드 생성을 완료하면 광고에 사용될 URL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주의 : CSV파일 형식

csv파일 형식은 '키워드'와 '연결 URL' 셀로만 이루어져 있어야 합니다.



적용방법
위 과정을 통해 생성된 광고 클릭시 이동할 URL을 복사한 후 실제 광고에 적용해 주셔야 분석이 이루어집니다.

1. 복사 버튼을 클릭하시면 URL 전체가 선택됩니다. 복사(Ctrl+C) 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2. 대행사를 통하여 광고를 진행하거나, 키워드가 많은 경우는 엑셀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각 광고 매체의 광고관리 페이이지에서 키워드별로 연결URL(혹은 링크URL, 도착 URL)을 로거에서 생성한 URL로 수정합니다.


1. 네이버 광고 자동분석


[네이버키워드광고 로그인 → 광고관리 → 캠페인 수정 → 고급옵션 → 자동 추적URL 파라미터] 에서 자동 추적URL 파라미터 "ON"으로 설정합니다.
(추적 URL 기능 사용의 기본설정은 ‘OFF’ 입니다.)

네이버 추적 URL을 ‘On’으로 설정하시면 기존 광고코드가 적용되어있더라도 네이버 추적 URL이 우선 적용됩니다.




2. 카카오 키워드 자동분석
[카카오 키워드광고 로그인 → 광고계정 선택 → 캠페인 수정 → 고급 → 추적URL] 에서 추적URL을 ‘설정’으로 저장합니다.




3. 구글 애즈


※ 구글 애즈 자동분석
구글 애즈의 자동분석은 어떤 CPC광고매체에서 방문이 되었고, 어떤 검색엔진을 통해서 들어왔는지, 어떤 검색어로 방문이 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광고매체사에 실제 구매한 키워드는 알 수 없으며, 구글 키워드 광고의 키워드를 수집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설정이 필요합니다.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아 경우 구글 CPC 광고 분석코드가 없는 키워드의 경우 구글애즈로 표기됩니다.)

★ 구글에서는 자동태그 추가(광고 추적을 위한 URL 설정)를 비롯하여 추적 템플릿, 최종 도착 URL 접미사를 반드시 추가해야 합니다.
아래 화면 참고하시어 추적 템플릿, 최종 도착 URL 접미사를 그대로 복사하여 구글애즈에 설정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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