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키워드/소재별 노출/클릭/전환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커머스에디션(레벨) 이상 , 모바일 Web 


* 리포트 설명

광고 매체별로 매체 데이터와 로거 데이터(전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광고 매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버튼을 누르면 ④번 영역이 확장됩니다.
② 매체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출 | 클릭 | 광고비)
③ 로거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입 | 반송 | 체류시간 | 회원가입수 | 주문수 | 매출액)
④ 해당 키워드/소재에서 진행하는 광고의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리포트 활용을 위한 필수 설정 안내

매체 통합 리포트에서 데이터 확인을 위해 2가지 사항이 필수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1. 매체별 계정 연동 (바로가기)

1) 네이버

2) 다음 카카오

3) 구글 애즈

구글 애즈 접속하여 계정 번호를 입력합니다.

2. 광고 추적을 위한 URL 설정

매체 별 광고 관리 페이지에서 광고 추적 URL을 설정합니다.
광고 추적 URL을 통해 광고매체별 노출, 클릭, 광고비 데이터와 로거를 통해 수집한 분석 데이터를 연결합니다.

설정 방법 바로가기 >

* 리포트 활용

[ 서비스 관리 > 광고/CPC 리포트 다운로드 ] (바로가기) 에서 스케쥴러를 설정하여 매일 아침 전일자 매체 통합 리포트를 엑셀로 자동 생성할 수 있습니다.

1) 설정방법

① 스케쥴러 사용여부를 '사용'으로 선택합니다.
② '매체 통합' 리포트를 선택합니다.
③ '매일 생성 (전일 00:00:00 ~ 전일 23:59:59)'을 선택합니다.

'신청하기'를 선택하면, 매일 아침 전일자 매체통합 데이터 리포트 엑셀 파일을 생성하고,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주소로 매체 통합 엑셀 파일 생성 완료를 안내드립니다.

2) 활용 예시 : 매체 통합 리포트 스케쥴링

[ 광고매체 (일별) ] 시트를 통해서, 운영하는 광고매체별 매체 데이터(노출, 클릭, 광고비)와 분석 데이터 (유입, 반송, 체류시간, 회원가입수, 주문수, 매출액) 을 통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_광고소재 (일별) ], [ 카카오_광고소재 (일별) ], [ 구글_광고소재 (일별) ] 시트를 통해서, 운영하는 광고매체의 키워드 및 소재별 매체 데이터(노출, 클릭, 광고비)와 분석 데이터 (유입, 반송, 체류시간, 회원가입수, 주문수, 매출액) 을 통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경우, 키워드 정보가 없기 때문에, '키워드/소재' 항목에는 상품코드를, '키워드/소재 상세' 항목에는 설정하신 상품명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키워드'광고 경우, 키워드 성과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소재 성과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