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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 광고 중복 클릭 IP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전체에디션(레벨) 이상  
리포트 설정방법 CPC광고 분석 URL 생성


리포트 정의
CPC 광고의 클릭에 의한 방문 및 접속기록을 리스팅한 리포트입니다.
(본 리포트는 최근 100일간의 데이터만 저장 및 조회가 가능합니다.)


리포트 설명

본 리포트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4가지 사항에 대하여 활용이 가능합니다.

1. 선택한 기간내에 클릭수, 중복 클릭수, 유효 클릭수 수치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2.
어떤 검색엔진에 게재된 어떠한 CPC 광고를 통해 얼마나 클릭하고 방문자가 발생하는지,
3. 클릭 및 방문을 일으킨 검색어와 CPC 광고의 등록키워드,
4. 혹시 CPC 광고를 반복적으로 클릭하는 악의적인 방문자로 "의심"되는 경우가 존재 하는지,
존재한다면 방문자의 IP는 어떤 네트워크정보(ISP/지역/회사/조직등 WHOIS정보)를 갖고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네이버 클릭초이스의 경우 부정클릭 의심 표시가 많은 IP는 광고매체에 연동되어 리포트 상에서 자동으로 차단 설정이 가능합니다.

* 분석가능한 CPC 광고상품
1.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2. 네이버 클릭초이스 상품광고
3. 네이버 쇼핑검색광고(2016년 11월 21일부터)
4. 네이버 GFA
5. 카카오 키워드광고
6. 네오클릭
7. 구글 애즈
8. 리얼클릭
9. 모비온
10. 서비N클릭
11. 카카오모먼트

설정관련해서는 CPC광고 분석 URL 생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검색어와 등록된 광고키워드는, 네이버 클릭초이스고만 제공되며 추후 각 업체의 기능 제공여부에 따라 추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조회순서별 설명

1. CPC 광고 매체 : 분석을 원하는 매체를 선택합니다. (구글애즈,리얼클릭,네이버 클릭초이스,카카오 키워드광고)

2. 레퍼러(Referrer) 여부 : 기존의 CPC 광고 방문자/클릭 상세의 경우 레퍼러(CPC 광고 클릭을 유도한 전 페이지의 주소)가 있어야 CPC 광고 클릭으로 수집하였지만,
현재의 CPC 광고 클릭 상세 IP의 경우 레퍼러를 옵션으로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 값은 "레퍼러가 있음" 입니다.
레퍼러 여부는 2010년 1월 28일 오전8시 이후 데이터에만 적용됩니다. 리포트 조회기간이 2010년 1월 28일 이전일 경우 리포트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각 항목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CPC 광고 매체: 어떤 CPC 광고 매체를 통해 방문했는지에 대한 광고 매체(ex: 네이버 or 구글 애즈 등)

- CPC 키워드/상품 : CPC 광고 매체에 등록한 광고키워드 입니다.
*경우에 따라 키워드가 정상적으로 보여지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원인은 매체에서 제공되는 트래픽출처 옵션을 활성화 하지 않았거나, 활성화 되어 있더라도 귀사의 웹사이트에 전달된 트래픽출처 URL의 길이가 길어서 일부분이 잘려 손실된 경우, 방문자의 고의적인 URL조작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구글 키워드 광고의 키워드를 수집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설정이 필요합니다.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아 경우 구글 CPC 광고 분석코드가 없는 키워드의 경우 구글애즈로 표기됩니다.
* 카카오 키워드 광고에서 키워드가 없는 프리미엄 콘텐츠 상품의 경우, 키워드가 '카카오 콘텐츠'로 표기됩니다. (2022년 1월 5일 오후2시부터 제공)
* 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의 경우 CPC 키워드/상품 항목에 클릭 시 노출되었던 순위가 표기됩니다. (2016년 2월 18일 오전 10시부터 제공)
*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의 경우 네이버 정책 변경으로 인해 파워링크,비즈사이트네이버 통합검색으로 표기됩니다.(2016년 7월 1일 오전 9시 30분부터 제공)


클릭일시 :
CPC 광고를 방문자가 클릭한 시각으로서 초(second)단위까지 표현됩니다.
고의적인 클릭으로 "부정클릭 의심" 되는 부분(세션발생시각, 즉 최조방문시각과 클릭시각이 다를 경우)에서는 클릭일시 옆에 느낌표(시각 불일치)마크가 나타납니다.
이는 의심되는 클릭에 대한 표시이며, 반드시 클릭조작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 시각 불일치 ('부정클릭 의심' 표시) : 세션발생시각, 즉 최조방문일시와 클릭일시가 다를 경우 표시되며 이는 의심되는 클릭에 대한 표시이며, 반드시 클릭조작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 리포트 활용부분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최초방문일시 : 귀사의 웹사이트에 방문한 최초시각입니다. 즉, 세션이 발생한 시각입니다.
클릭일시와 방문일시가 다를경우 이미 귀사의 웹사이트에 방문한 방문자가 세션( Session )이 유지되고 있는 동안, CPC 광고를 클릭하여 귀사의 웹사이트에 방문한 경우입니다.

- IP조회
(방문자 IP의 정보조회) : 방문자 IP의 네트워크 상세정보 (WHOIS)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WHOIS정보는 nic.or.kr 에 등록된 정보로서 국내정보만을 다루고 있습니다. 국외 IP 정보의 경우에는 WHOIS 조회화면 하단에서
제시하는 외국의 WHOIS 정보기관에 접속해서 조회하셔야 합니다.
조회되는 WHOIS정보는 IP를 관할하는 네트워크 소유기관/기업체명/ISP명 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기업체명/학교명/단체명등이 조회될 경우에는 IP가 해당 조직의 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만,
ISP(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 한국통신/하나로통신 등 )의 경우에는 해당 IP가 관리되는 관리지소의 정보를 나타내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 방문기록 (방문기록) : 방문자 IP의 방문기록을 보여줍니다.
해당 방문자 IP의 방문기록을 보여주는 리스트 입니다.

- 방문자IP
: 방문자의 IP 입니다. IP옆의 돋보기버튼을 클릭하시면 IP의 네트워크정보(WHOIS)를 볼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IP의 상세 네트워크 정보는 http://whois.nida.or.kr 에서 제공되는 것입니다.
동일한 IP끼리는 동일한 배경색으로 표현되므로 같은 IP의 재접속등을 살펴보기 편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IP값 또는 IP대역이 근접할 수록 상호 유사한 색상으로 표현됩니다.

본 리포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각 CPC 광고 상품별로 사전 설정작업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 준비사항에 대한 설명은 CPC 광고 클릭 도움말의 준비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도메인 : CPC 광고가 게재된 검색엔진 또는 도메인으로서, 해당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할때 사용된 검색엔진과 검색어입니다. 이 값은 '최초방문일시' 항목의 값과 연계되므로 방문자가 세션이 유지된 상태에서 CPC 광고를 재클릭할 경우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검색어 : 검색엔진에서 방문자가 검색한 검색어 입니다. 해당 검색어를 통해 CPC 광고가 노출되어 클릭되었음을 나타냅니다.
리포트의 "CPC 키워드/상품" 부분이 손상되었을 경우 본 "검색어" 항목을 통해 추정하실 수 있습니다.



리포트 활용
* 광고를 통해 방문한 방문자에 대한 정상/비정상 여부 판단하기
CPC 광고를 통한 방문자의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동일 방문자에 의한 재클릭 여부 또는 부정클릭에 대한 시도 여부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CPC 광고를 통한 방문인 경우 (정상적인 방문) :
- 클릭일시와 최초방문일시가 일치하며, 방문에 사용된 검색엔진(또는 도메인) 및 검색어가 존재합니다.

비정상적인 CPC 광고를 통한 방문으로 '의심'되는 경우 :
동일 IP에 의해서 CPC 광고가 방문(세션,Session)내에서 재차 여러번 클릭된 경우입니다.
- (1) 클릭일시가 최초방문일시보다 이후시각이거나, 클릭일시 옆에 느낌표마크가 나타납니다.
- (2) 방문에 사용된 검색엔진(또는 도메인) 또는 검색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3) 동일한 IP가 연속되어 존재합니다.

위의 비정상적인 경우에 대한 예외사례 :
- (1) 이미 귀사의 웹사이트에 방문한 방문자가 세션(Session)이 유지되고 있는 상태에서 CPC 광고의 클릭을 통해 방문할 경우에 해당됩니다.
- (2) 해당 IP가 NAT(Network Address Translation), Proxy Server, 인터넷공유기, Router 등을 통해 접속되는 경우 다수의 PC가 하나의 IP로 검출되므로, 동일한 IP가 존재한다고 하여 고의적인 클릭으로 단정지을 수 없습니다.

*
하지만 위 사항에 대하여 동일 IP에서 일정간격(예: 5초, 10초, 20초 등)을 두고 지속적인 클릭이 있다면 고의적인 클릭을 유발한 방문자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 본 리포트에서 비정상적인 CPC 광고클릭으로 추정되어 느낌표 마크가 붙는 경우에 대한 모든 클릭이 실제 CPC 광고클릭에 대한 비용으로 지불되지는 않습니다.

리포트 활용 Tip

무효클릭으로 인한 광고비 소진을 막기 위해 광고매체사에 무효클릭으로 의심되는 클릭정보(클릭로그)를 제출하는데요.
로거에서는 원하는 기간의 부정클릭(무효클릭)으로 의심되는 클릭정보를 매체사별 제출형식에 맞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파일 예시 네이버 사이트 검색 광고

-파일명: NAVER_무효클릭_클릭로그(로거에 등록한 분석사이트 도메인)_(조회 시작일-조회 마지막일).csv
Ex.NAVER_무효클릭_클릭로그(logger.co.kr)_(2018-10-11 00_00_00_2018-10-16 23_59_59).csv

- 가: 로거의 클릭수 수집 시각을 의미합니다. CPC 광고 중복클릭 IP 리포트의 '클릭일시' 항목과 같습니다.
- 나: 광고클릭이 이루어진 키워드. CPC 광고 중복 클릭 IP 리포트 'CPC 키워드/상품' 항목의 'CPC 키워드' 와 같습니다.
- 다: 광고를 클릭한 단말기의 IP 주소. CPC 광고 중복 클릭 IP 리포트의 '방문자 IP' 와 같습니다.
- 라: 로거에서 분석중인 도메인 주소입니다.
- 마: CPC 광고 중복 클릭 IP 리포트의 'CPC 키워드/상품' 과 같습니다.


■ 무효클릭 클릭정보 제출하기 : 네이버 사이트 검색 광고

1) 'CPC 광고 중복 클릭 IP' 리포트 우측 상단에서 무효클릭 조회 기간 선택
2) 리포트 우측 상단의 버튼 클릭
3) 선택하여 다운로드

4) 네이버 클린센터(가기>>)의 '무효클릭 문의하기'


5) 클릭로그 접수 항목의 [파일첨부 > 파일선택 클릭] 하여 로거에서 다운로드한
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 클릭로그 파일을 선택하여 [문의하기] 접수합니다.


유의사항
- 본 리포트는 최근 100간의 데이터만 저장 및 조회가 가능하므로 이전의 데이터는 엑셀/워드/CSV/HTML 등으로 별도 다운로드 받으셔서 저장하셔야 합니다.
- 분석 제외대상으로 등록한 IP의 경우 검출되지 않습니다.



참고

- CPC 광고 클릭 추세에 대한 분석은 CPC 광고 클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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