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리포트 매뉴얼 > 검색/광고 > CPC 클릭분석 > CPC 광고 시간대별 클릭
CPC 광고 시간대별 클릭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스탠다드에디션(레벨) 이상 , 모바일 Web 
제공되는 리포트 CPC 광고 시간대별 클릭
리포트 설정방법 CPC광고 분석 URL 생성


리포트 정의
설정한 기간내의 각 시간대별 CPC 광고 매체의 클릭수와 반송수의 평균값을 나타내는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각 시간대별 클릭수의 평균값을 표시하므로, 항상 시간대별 리포트로 표시됩니다.
본 리포트를 통해서 CPC 광고 매체의 클릭이 일자별 어느 시간대에 집중되는지 클릭의 분포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 키 값 업데이트
네이버 검색탭이 확장되어 추가된 클릭초이스에 대한 키 값을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로거에서 수집하는 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 cpc 광고 영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수집 가능한 네이버 사이트 검색 광고 영역


참고로 [CPC 광고 클릭, CPC 광고 시간대별 클릭, CPC광고 클릭 상세 IP, CPC 키워드별 광고매체, CPC 키워드별 검색엔진, CPC 광고매체별 검색엔진, CPC 광고매체별 키워드, CPC 광고매체별 게재위치]의 리포트를 비교해보시면 클릭수가 동일합니다.
(* 2010년 4월 23일 이전 데이터는 다를 수 있습니다.)

* 분석가능한 CPC 광고상품
1.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2. 네이버 클릭초이스 상품광고
3. 네이버 쇼핑검색광고(2016년 11월 21일부터)
4. 네이버 GFA
5. 카카오 키워드 광고
6. 네오클릭
7. 구글 애즈
8. 리얼클릭
9. 모비온
10. 서비N클릭
11. 카카오모먼트

설정관련해서는 CPC광고 분석 URL 생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0년 1월 28일 오전8시 이후 데이터에만 적용됩니다. 리포트 조회기간이 2010년 1월 28일 이전일 경우 리포트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리포트 옵션
1. 광고매체별로 클릭수, 반송수 지표를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2. 레퍼러(Referrer) 별로 클릭수, 반송수 수치를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 값은 "전체 선택" 입니다.


리포트 활용
- 새벽/주간/저녁/야간의 CPC 클릭 집중도에 따라, 웹사이트의 고객/방문자의 클릭 성향을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 사이트 점검작업 등 웹사이트의 일시적인 운영 중단이 불가피한 경우, 클릭수가 가장 적은 시간대를 선택하여 작업하면 고객의 불만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등록한 연결URL주소가 다른페이지로 HTTP 리다이렉션(Redirection) 또는 Meta Refresh 또는 JavaScript 의 document.location 등을 이용하여 다른 페이지로 자동이동시킨다면, 웹브라우저의 주소창에 "logger_kw=광고명"의 파라미터를 유실하게 되어 올바른 측정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참고

- CPC 광고 매체의 요일별 클릭 집중도를 보시려면 CPC 광고 요일별 클릭 리포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