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CPC 프로그램별 키워드 회원등록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전체에디션(레벨) 이상  


리포트 정의
CPC광고 프로그램을 통해 접속한 방문자에 대하여 사용된 CPC광고 프로그램별 키워드에 따른 방문수와 회원등록 비율을 나타낸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CPC광고 프로그램별로 어떤 키워드를 통한 방문자가 얼마나 회원으로 등록하는지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CPC광고 프로그램에 의한 방문자는 쿠키(Cookie)값을 통해 어떤 CPC광고의 방문자인지 구분되며, 이 구분이 유효한 기간은 기본적으로 14일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CPC광고 매체를 통한 방문자가 14일 이내 다시 사이트를 찾아서 상품을 구매하였을 경우, 이 주문은 CPC광고 매체의 효과로 측정되게 됩니다.
이때 방문자가 CPC광고 프로그램을 통해 사이트를 방문할 당시 사용된 CPC광고 키워드별로 회원등록 및 등록율을 분석하여 어떤 키워드를 통한 방문자가 실제 회원등록으로 연결되는지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 본 리포트에서 키워드에 의한 방문수는 해당 방문자의 재방문을 포함한 값입니다.

준비사항
1.이번 리포트 업그레이드로 기존 커머스 이상에서 제공되었던 리포트가 (재)방문수, 회원등록수, 등록율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용방법은 서비스관리 > 서비스설정 > 전화페이지설정 에서 회원가입완료 페이지, 주문완료 페이지 URL을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Cookie

2. 커머스 이상
회원등록의 측정을 위해서는 다음에 해당하는 환경변수의 설정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 비즈니스서비스 이상에서 제공되는 환경변수인 _TRK_PI 값을 회원등록완료 페이지에 _TRK_PI = "RGR" 로 설정합니다.
_TRK_PI 값 설정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_TRK_PI 값의 설정( Page Identity ) 항목을 참고하십시오.

리포트 활용
- CPC 광고 프로그램별 전환율이 높은 CPC 광고 키워드에 대한 집중적인 마케팅을 통해 효율적인 CPC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 캠페인분석이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통해 발생할 수 있는 접속경로 Referrer( 이메일/광고/제휴페이지 등 )를 캠페인별로 통합하여 분석하는것에 반하여, "검색어별 회원등록 및 등록율 리포트"는 별도의 캠페인의 설정 및 캠페인코드의 활용 없이 검색어만을 기준으로 자동적으로 분석을 수행한 결과입니다.
- 따라서, 미처 캠페인으로 처리하지 못하거나 캠페인에 의한 분석이 필요없는 경우, 편리하게 캠페인에 준하는 간단한 결과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단, 캠페인분석과 달리 비용관련 정보가 없기때문에 ROI등의 정보는 계산해내지 못합니다.

유의사항
본 리포트는 한시간 이전의 데이터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CPC광고 키워드별 주문 및 매출액
CPC광고 키워드별 회원등록 및 등록율
CPC광고 프로그램별 키워드 주문 및 매출액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