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캠페인별 회원등록당 비용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커머스에디션(레벨) 이상 , 모바일 App, 모바일 Web 

환경변수 적용

_TRK_PI, _TRK_CC

리포트 설정방법 캠페인 분석코드 생성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


리포트 정의
캠페인(Campaign)별 회원등록이 이루어지기 위한 평균비용 중심으로 리포팅합니다.


리포트 설명
- 본 리포트는 캠페인에 의한 회원등록수를 기간 내 사용된 캠페인 비용과 함께 리포트를 작성해서 각 캠페인이 비용대비 어느 정도의 효과(회원등록)를 거두었는지 분석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 캠페인을 통한 회원획득 효과는 회원등록(획득)수를 통해 측정되며, 회원획득 평균 비용은 비용대비 효과를 나타냅니다.
- 리포트 내의 '기간내비용'은 리포트 조회기간동안 일수와 캠페인의 일평균 비용을 곱한 값입니다.

- 캠페인별 회원등록수 리포트와 등록된 캠페인의 정보(시작일, 종료일, 비용)을 통해 리포트가 생성됩니다. 각 리포트 및 캠페인코드 등록방법에 대하여 참고하면 측정방법과 방문수의 의미에 대하여 이해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별 회원등록/등록율
캠페인 분석코드 생성

* 캠페인효과 지속일수
- 캠페인이 종료된 이후라도, 지정한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캠페인코드 사용시 _L_ 파라미터 - 캠페인 분석 - commerce 참고)까지 방문에 의한 주문이 있다면, 해당 캠페인에 의한 주문수로 측정됩니다.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캠페인 효과 지속일수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리포트 옵션
필터 및 옵션 선택에서 '회원특성 선택'을 이용하여 회원특성(성별, 연령대 또는 직업)에 따른 필터링이 가능하여 회원특성별로 리포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 활용

- 리포트를 통하여, 각 캠페인의 기간내 비용, 회원등록수, 회원획득 평균비용, 다른캠페인과의 비중을 알 수 있습니다.
- 회원획득에 필요한 평균비용이 낮을수록 비용대비 효과가 더욱 큰 캠페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 비용대비 효과가 큰 캠페인에 집중하시는 것이 동일한 비용범위내에서 더욱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환경변수 설정
1. 리포트 매니저에서 캠페인을 등록하고 해당 생성된 캠페인코드를 웹사이트에 적용하여야 합니다.
* 캠페인 분석을 위해서는 이와 관련된 항목이 먼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캠페인코드의 등록방법과 캠페인코드의 활용방법은 각 해당 항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캠페인 분석코드 생성
_TRK_CC 값의 설정( Campaign Code )
환경변수 설정 기본 규칙


2. 캠페인 코드 등록단계 없이 사용자가 임의의 코드를 부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_C_ 변수명을 사용하셔야 하며, 캠페인 코드 선배포시 코드값의 형식은 10만 이상 ~ 1억 미만의 값으로 1씩 증가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ex) http:// yoursite.co.kr/?_C_=100001(임의의 숫자)

3. 비즈니스서비스 이상에서 제공되는 환경변수인 _TRK_PI 값을 회원가입완료 페이지( _TRK_PI = "RGR" )에 설정하여야 합니다.
_TRK_PI 값 설정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_TRK_PI 값의 설정( Page Identity )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캠페인별 회원등록 추세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