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리포트 매뉴얼 > 트래픽 > 충성도 > 방문당 평균 페이지뷰
방문당 평균 페이지뷰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전체에디션(레벨) 이상 , 모바일 Web 


리포트 정의
방문자가 한번의 방문(Visit)을 통해 웹사이트에서 본 평균 페이지뷰(Page View) 수의 변화 추세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페이지뷰(Page View)를 방문(Visit)수로 나누어 한명의 방문자가 한번의 방문(Visit)동안 본 평균 페이지뷰(Page View) 수를 나타냅니다.
방문수와 페이지뷰를 이용한 계산에 의해 산출되는 측정값이며, 일반적으로 웹사이트 내용(컨텐츠)의 질과 방문자의 관심도를 나타내는데 사용됩니다.
이와 유사한 목적으로 이용되는 리포트는 "재방문 간격" 및 "재방문 횟수" 리포트가 있습니다.


리포트 활용
다음은 본 리포트를 통해 추정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1. 방문자당 페이지뷰가 1에 가깝다.

예상원인 :
- 웹사이트의 내용이 충실치 못하여 방문자가 첫페이지 접속 후 바로 떠나버립니다.
- 검색엔진등을 통해 접속하였으나, 원하는 사이트가 아닙니다.
- 웹사이트의 디자인이 허술해보여, 지레짐작으로 내용이 부실할 것이라 판단하고 떠나버립니다.
- 이벤트성 단독페이지의 페이지뷰가 차지하는 비율이 매우 높습니다.

대처방안 :
- 웹사이트의 내용을 충실히 보완하여, 방문자가 많은 내용을 보고 떠나도록 합니다.
- 검색엔진 등록시 정확한 내용을 설명하도록 합니다.
- 웹사이트 방문에 사용되는 주요 검색키워드를 참조하여 방문자가 원하는 내용 또는 내용으로 연결되는 메뉴들을 메인화면 및 메뉴등에 배치하여 방문자가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 디자인 및 네비게이션(Navigation)등을 보완하여 사용하기 좋은 웹사이트로 개선합니다.

2. 별다른 변화없이 사이트의 메뉴체계를 변경한 이후로 이전 동일기간의 평균값보다 측정값이 증가하였다.

예상원인 :
- 네비게이션(Navigation)등이 잘못 디자인되어, 사용자는 불편하게 원하는 페이지를 찾기위해 여러페이지를 돌아다녔습니다.

대처방안 :
- 네비게이션 관련 리포트를 참고하여 사용자들의 흐름을 분석하고 어떠한 페이지를 사용자들이 원하는가 파악하여, 이러한 페이지를 쉽게 접근 할수 있도록 첫페이지에서 보이기 쉽게 연결링크를 위치시키거나 상위메뉴로 옮겨놓습니다.

* 이와 같이 방문자당 페이지뷰 리포트는 여러가지 원인으로서 변동되며, 각 사이트의 특성에 따라 매우 상대적인 값이 나타납니다. 단기간의 측정값에 주목하기보다는 장기간의 추세를 파악하여 기존 평균값과의 비교가 중요합니다.


유의사항
- 검색엔진의 검색로봇(Robot), 스파이더(Spider)등을 통한 접속은 측정되지 않습니다.
- 본 리포트는 두가지 이상의 요인에 의해 변화하며, 해당구간내 시간변화에 따른 예측값의 측정이 불가능하므로 예측값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평균값을 통해 대략적인 예측값을 추정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 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방문자당 페이지 뷰의 산출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