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매뉴얼 > 리포트 매뉴얼 > 트래픽 > 접속량 > 방문
방문
해당 제품(서비스) 웹사이트 서비스 전체에디션(레벨) 이상 , 모바일 App, 모바일 Web 


리포트 정의
웹사이트에 대한 방문수 추세 리포트입니다.


리포트 설명
웹페이지 분석스크립트가 삽입된 모든 웹페이지에 대한 방문수의 변화 추세를 기간별(연/월/주/일)로 파악 할 수 있습니다.
방문수(Visit)는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사이트내에서 활동한 방문의 수 를 나타내는데 사용되며 페이지뷰(Page View)와 함께 웹사이트의 트래픽(Traffic)을 나타내는데 많이 사용되는 항목 중 하나입니다.
방문수(Visit)는 실제 방문한 사람의 수가 아니며, 사이트내에서 각 페이지뷰 발생시 페이지뷰(Page View) 발생간격이 30분이내로서, 지속적인 움직임이 있었던 활동을 하나의 단위(Session)로 하여 그 수를 측정한 것입니다.
예를들어, 어느 사용자가 아침에 출근하여 웹사이트를 둘러본 후, 점심식사 후 다시 한번 동일한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둘러본다면 방문수(Session 또는 Visit)는 2로 측정됩니다. 하지만 아침에 출근하여 웹사이트를 방문 후 점심식사 후까지 30분이상의 중단없이 지속적인 활동을 했다면 방문수는 1로 측정됩니다.

ex) A페이지 -> B페이지 -> C페이지 -> B페이지 -> B페이지(리로드) 로 이동하는 경우 각 이동간 시간 소요가 30분을 넘지 않는경우 하나의 세션(Session)으로 측정되므로 1명의 방문자로 측정됩니다.

트래픽(Traffic)측정에 사용되는 페이지뷰(PageView), 방문수(Visit), 접속IP수/방문자수(Visitor)를 나무에 비유하여 설명할 경우, 나무의 기둥은 접속IP(Unique IP)/방문자수(Visitor), 나무에 붙은 여러 나무가지는 방문수(Visit), 나무가지에 붙은 여러 나뭇잎은 페이지뷰(Page View)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즉, 하나의 IP 또는 방문자수에서 다수의 방문수가 나올수 있으며, 하나의 방문수에서 다수의 페이지뷰가 나옵니다.


리포트 활용
- 페이지뷰(Page View)와 방문수(Visit)는 트래픽 측정수단으로서 활용용도는 같습니다. 하지만 측정대상이 페이지뷰가 아니라 방문수인 것이 다릅니다.
- 캠페인활동 등에 의해 방문자수가 얼만큼 증가하는지 파악하여 캠페인의 효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들이 주로 접속하는 시간대( Rush Hour ), 요일, 월 등의 파악이 가능하므로 방문이 몰리는 특정기간에 대하여 서버의 증설 또는 실시간 모니터링 등의 보완대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유의사항

- 쿠키(Cookie)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를 사용한 경우, IP를 이용하여 최후 접속시간으로부터 일정시간을 측정하여 해당 IP로 재접속이 있는 경우 연속된 세션으로 측정됩니다. Proxy 등을 통한 접근인 동시에 쿠키(Cookie)를 사용하지 않는 방문자의 경우 측정되는 세션의 숫자와 Unique IP의 연관성이 낮아집니다.
- 검색엔진의 검색로봇(Robot), 스파이더(Spider)등을 통한 접속은 방문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참고

- 하루동안의 순수방문자수는 일 순수 방문자 리포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주간 순수방문자수는 주간 순수 방문 리포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월간 순수방문자수는 월 순수 방문자 리포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처음 방문한 방문자수는 처음방문 추세 리포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방문자당 평균 페이지뷰는 방문당 평균 페이지뷰 리포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자세한 Logger의 방문자 측정방법은 '검출 및 계산기준'의 방문수/방문자수 항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도움말 페이지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점수를 입력해주시면, 도움말 페이지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