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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다음, 야후, 엠파스 등 CPM 광고 분석하기
국내 대표 포털사이트의 CPM 광고분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플러스프로
• 다음: 프리미엄링크, 스페셜링크, 스폰서박스
• 야후: 비즈링크TOP, 비즈링크, 플러스링크, 프리미엄사이트, 스마트박스
• 엠파스: 스마트링크, 스페셜링크, 프리미엄매칭, 비즈사이트, 스폰서박스
01.분석효과
02.이용방법
03.리포트활용
01. 분석효과

CPC광고(Cost-Per-Click AD)란 말의 약자로 일정기간 동안에 진행하는 광고에 고정 금액을 정액제로 지정한 후에 그 금액만큼만 노출과 클릭에 상관없이 진행되는 광고 방식을 말합니다. CPM 광고의 경우도 CPC 광고와 마찬가지로 해당 키워드에 관심이 있는 유저들에게 광고를 노출시키게 되지만, 차이점이 있다면 해당광고에 대한 클릭단위로 광고비를 책정하는 것이 아니라 사전에 해당 키워드에 매겨진 광고 비용만을 지불하면 된다는 점과 광고를 등록한 포털사이트에만 기재 된다는 점이다. 대부분 포탈의 검색결과 CPC 광고 하단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CPM광고는 2~3일 안에 검색엔진 상단에 빠르게 노출될 수 있으며, 지속적인 노출과 클릭이 이루어져도 추가 비용이 지불하지 않고, 계약기간 동안에 고정적으로 노출되어 효과적 입니다. 또한 결과의 측정이 용이하여 광고를 통해 어느 정도의 트래픽을 얻고 있는지 정확히 알 수 있고, 그 중 얼마나 구매로 연결되는지도 계산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광고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CPM광고를 제대로 집행하기 위해서 Logger™에서는 국내 대표 포털사이트의 CPM광고상품(네이버, 다음, 야후, 엠파스)을 통한 방문수, 회원가입수, 주문수, 매출액 등의 분석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CPC광고와는 달리 부정클릭을 위한 리포트 중점이 아니라, 광고를 통해 얼마나 트래픽을 얻고 있는지 파악하며 실제 회원등록, 주문, 매출액을 분석하여 실질적인 광고집행에 대한 효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합니다.

키워드 광고 교육의 마지막 시간으로, 이 후로는 다양한 키워드 광고를 분석하여 효과적인 광고집행에 도움이 되거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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